금리 인상 시기의 빚테크 오계명

금리가 올라갈 때 기존 대출이 있는 사람은 아무 것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자 부담이 늘어 납니다.

앞으로 금리가 더 올라 갈지는 미지수 이지만……,

 
물가를 고려 할 때 추가적인 금리 인상의 가능성이 있기도 하지만, 현재의 가계부채 수준을 볼 때 더 이상 금리를 인상하기도 힘든 상황이라는 점을 감안 한다면 앞으로 금리는 크게 오르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시장 경제의 개별적인 상황은 언제나 그렇지만 예측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요인이 서로 상충되어 앞으로의 상황을 예측하기가 힘들어 질 수록, 가계 경제는 좀 더 안정적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상황이 와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가정 경제 상황은 두 가지를 통해 이룰 수 있습니다.

수입을 안정화 시키고 지출을 줄이는 것이죠.

지출을 줄이는 것은 좀 더 알뜰하게 생활하는 것을 통해서 가능하기도 있지만, 최소한의 기쁨조차 주지 않는 지출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대출 이자를 줄이는 것 같은 것 말입니다.

대출 이자를 줄이기 위해서는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는 것도 중요하고, 대출 원금을 줄이는 것은 더욱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신용등급을 올림으로써 대출이자를 추가적으로 줄일 수 있는 가능성을 여는 것도 중요할 것 입니다.

대출이자를 줄이는 것과 관련해서는 대출 원금 줄이기와 신용등급 높이기가 단기적으로 삼아야 할 목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대출 이자를 줄이고 대출 원금을 줄이는 것과 관련해서 좋은 기사가 있어 소개합니다.

빚테크도 재테크……대출금 효율적 관리로 대출이자 줄이자

빚테크에 있어 지켜야 할 다섯가지 계명을 소개 하고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1. 과다한 마이너스 대출이나 신용대출을 먼저 정리하라
  2. 대출 원금 갚을 땐 고금리, 소득공제 혜택이 없는것 부
  3. 금융 자산을 해지 하여 대출금을 갚을 때는 실질수릭률이 낮은 것 부터
  4. 급한 돈은 마이너스 대출 → 신용대출 → 현금서비스 순으로
  5. 금융거래를 주거래은행에 집중하여 금리 혜택을 노려라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바로 위의 기사 링크를 이용하세요. 대출금이 있는 분들은 한번 쯤 읽어 볼 만한 기사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