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서비스를 받는 것은 신용등급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은행에서는 현금 서비스를 받으라고 부추기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현금 서비스를 받는 사람의 신용을 낮게 평가하는 이중성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현금 서비스가 신용등급에 영향을 거의 끼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거래를 꾸준히 해 왔고 연체가 없으며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해 오던 분이 급하게 한 두 번 현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신용에 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는 사회 초년생이 현금 서비스를 받는 것은 신용 등급을 낮추는 데 큰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따라서, 신용 등급이 높지 않은 분은 가능하면 현금 서비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 서비스를 받는 것 보다는 차라리 정상적으로 대출을 받는 것이 신용관리 면에서는 더 도움이 됩니다.

특히, 2개 이상의 카드로 현금 서비스 돌려 막기를 하는 것 만큼은 절대 피해야 할 것입니다. 신용에도 문제가 생기지만, 돌려 막기 하는 분 중에서 펑크가 나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돌려 막기 할 때는 곧 경제 사정이 좋아져 돌려 막기에서 탈출 할 것으로 생각하겠지만, 결국은 펑크가 나고 마는 경우 많이 보았습니다.

본인의 신용 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두개 정도의 신용카드로 꾸준히 신용 거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를 현금 서비스나 카드론을 받는 것에 이용하는 것은 본인의 신용도 떨어뜨리고 경제적인 안정성도 해칩니다.

신용카드, 물건 구입과 같은 신용거래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자신의 부도 쌓고 신용도 올리는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