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구매를 극복하는 방법

내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냥 꽂히다. 갖고 싶다. 지금 안 사면 안 될 것 같다.

하지만, 정작 집에 모셔온 그것은 사용처를 찾지 못 한 채 공간만 차지 한다. 바로 충동 구매다.

왜 그랬을까….., 하는 자책도 새로운 물품을 구매 하곤 한다.

당신도 나와 비슷하다면 이 고리를 끊고 싶을 것이다. 물론 쉽지는 않다. 하지만, 시도해 보지도 않는 것은 지금 보다 더 잘 살고 싶은 희망 조차 버리는 것이다.

꼭 필요한 지출은 30일이 지니서 구매해도 여전히 꼭 필요한 지출이고, 만약에 그것이 충동 구매 였다면 30일만 참으면 더 이상 구매 욕구가 생기기 않을 것이다. 지출 습관을 줄이고 싶다면, 30일만 참았다가 구매하는 훈련을 해 보라. 지출 습관이 바뀌는 큰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단.

30일뒤로 구매를 미루는 훈련

  1. 물건을 집어 들어 다면 일단, 원위치 시킨다. 홈 쇼핑을 보고 전화기를 들었다면 내려 놓는다. 구매물품으로 클릭하고 결제 버튼을 누르기 직전이라면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정보 페이지로 다시 이동한다.
  2. 구매하려 했던 물품 이름과 판매처를 메모지나 포스트 잇 용지에 적는다.
  3. 적어 놓은 메모 또는 포스트 잇을 눈에 띄는 곳에 붙여 놓는다.
  4. 30일 동안 구매 하지 않는다. 이 단계에서 물품에 정보를 더 알아 보거나, 어떤 용도로 쓰일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것은 좋다. 하지만, 구매 하지는 않는다.
  5. 30일이 지나서도 여전히 구매를 원하고, 필요가 있으면, 그때 구매한다.

30일 구매 지연 작전은 지키기가 쉽지는 않다. 하지만, 지키기만 하면 그 보상은 크다. 내게 꼭 필요한 물건만 구매 하게 되는 것이다. 일단, 첫 단계가 중요합니다. 구매 욕구를 뿌리치고 사려던 것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려 놓은 것, 이 단계만 성공하면 30일 기다리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일반인이 부자가 되는 길은 절약과 검소한 생활을 통해서이다. 쓸데 없는 지출을 줄이는데 30일 구매 지연 작전은 간단하지만, 큰 효과를 가지고 있다.

30일 구매 지연 작전의 원래 아이디어는 이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